생활비
자영업자개인회생, 대출목적 소명하고 회생!
-
기존 채무
87,000,000원
-
최종 채무
16,000,000원
-
탕감율
82%
페이지 정보
본문

자영업자개인회생, 최근 대출 안고도 목적 소명으로 82% 탕감!

의뢰인 A양은 운동에 재능이 있어, 여유롭지 못한 환경에서도 예체능의 꿈을 꾸었는데요.
집안에서는 대출로 A양을 지원했지만 가계가 더욱 불안정해지자 결국 꿈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대출을 받으며 준비했던 입시 탓에 곧바로 음식점 아르바이트생으로 취직했는데요.
건강이 좋지 않았던 사장 B씨는 성실한 A양의 모습에 음식점을 양도해 주게 되었고,
A양은 수입이 나쁘지 않은 점포인 걸 알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추가 대출을 감행했습니다.
하지만 인수 직후 코로나가 터지는 바람에 가게는 급속도로 기울어 버렸죠.
직원도 정리하고 혼자서 하루 15시간씩 근무했지만 결국은 손해를 안고 가게를 처분했습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그간 형제의 집에 얹혀 살고 있었으나 결혼으로 인해 거주지마저 잃게 되어
가게를 처분하고 받은 보증금은 집을 마련하는 데에 쓰이고 결국은 빚만 남게 되었죠.
A양은 살길이 자영업자개인회생 뿐이라 판단하고 결국 회생 절차를 밟게 되었습니다.

우선 애초에 매출 자체가 일정하지 않았던 자영업자에다가 최근까지도 대출을 받았다는 점이 난관이었음은 물론
급하게 구한 일자리 역시 일용직과 아르바이트였던 만큼 꾸준한 변제 능력을 보이는 게 정말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대출금은 모두 가게 운영비와 생활비로 소비했다는 내역을 제출해 불건전 의도가 아니었음을 입증하고,
일용직이지만 한 달에 휴무는 단 사흘 뿐일 만큼 성실하게 일하며 변제 의지를 보인다는 점을 들어 법원의 기각 의사에 대응했죠.
또, 이 결심이 짧으면 3년 길면 6년까지 결코 무너지지 않을 수 있도록 월변제금을 줄이는 방향으로도 정말 노력을 많이 했는데요.
최저생계비를 높게 인정받기 위해 갑작스럽게 발생한 월세 비용까지 추가생계비로 신청했고, 10만원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국은 부담 없는 선에서 개시 결정을 받고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게 되셨죠.
총 채무액 8천7백만원 중 7천1백만원 탕감진행 전 월 납입금 : 3,000,000원⬇진행 후 월 납입금 : 450,000원